새소식

Project

프로젝트1 - OpenSea 클론 코딩!_1일차

  • -

 

과연 이걸 맨날 작성할 수 있을깜...?

 

팀명 LightSea (우리는 라이트하게 가즈아..)

나의 역할 Back-End

 

Achievement Goals

  • OpenSea의 프론트엔드-백엔드 아키텍처를 이해할 수 있다.
  • OpenSea의 API의 동작원리를 이해하고, API 레퍼런스를 참조할 수 있다.
  • OpenSea를 구현하기 위한 필수 요소를 이해하고, 구현할 수 있다.
  • 예제를 이해하여 NFT 거래소를 구현하고, 구현한 코드를 자신의 언어로 설명할 수 있다.

첫 날은 간단한 회의를 했다 자기소개를 하고 팀명을 정하며 간단한 아이스브레이킹을 했고

백엔드는 더미 데이터, api를 만들기 위해 각자 좀 더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기로 했고

프론트는 최소 구현에 어떤 페이지들이 들어가야 할지,

반복되는 컴포넌트들 구성, 메인 페이지 디자인 찾아보기 를 하게 됐다

 

나는 원래 웹디를 했어서 디자인보단 백엔드가 해보고 싶어서 백엔드를 하게 됐지만

클론 코딩이어도 디자인이 많이 변화한다면 내가 도울 수 있는 일이 있을 것 같아

프론트 회의에도 계속 참여하고 있었다

 

아직 다들 첫 프로젝트라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생각이 많았고

필수로 필요한 페이지들을 나누고 그 안에 반복되는 컴포넌트를 구성해보자고 제안했다

 

우리가 생각한 필수 페이지들은

메인페이지, 로그인페이지, 마이페이지페이지, 검색페이지, 상세페이지 이렇게 였다.

그 안에서 반복되는 컴포넌트는 Nav와 Footer,

검색페이지과 마이페이지에 들어가는 Filter도 컴포넌트로 재활용 할 수 있을 것 같았다

검색의 filter
마이페이지의 filter

그리고 검색해서 나오는 목록의 카드들,,, 박스들?도 재활용 가능한 컴포넌트로 만들면 좋을 것 같았다

검색해서 나오는 nft 박스들과 마이페이지의 nft 박스들은 같은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!

 

그리고 제일 디자인을 많이 바꿀 메인페이지는 차차... 알아오기루,,,

시간이 5일밖에 없어서 상당히 짧고 한 분은 일이 있어 마지막 이틀은 저녁에만 참여 가능하다고 하셔서

그 사이에 많이 만들어져 있어야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

 

나는 이제 백엔드로서 해야할 일들을 찾으러 가기 위해

필요한 것들을 공부해볼 생각이다.... 후..................오늘 하루가 짧아질 것 같다

내일 씨네앤리빙룸가서 영화봐야 되는데,,,, 맘편히 보려면 오늘 최대한 공부를 많이 해놔야한다.......

Contents

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.

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.